전국여행 * 문화탐방/해외여행*탐방

중국 장가계관광

자즐보 2014. 4. 10. 12:56

4월 1일(화) 11시15분 고속버스로 동대구 버스터미널에 도착,

오후 2시 중앙고속 전세버스로 출발,  6시 15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

중국 장사공항으로 출국을 위해 가방 등 소화물 붙이고...

오후 9시 50분 출발하는 중국동방항공기편 탑승

기내식, 별맛 없어도 꾸역꾸역 다 먹고...

어두운 밤 하늘길을 3시간 동안 날아

4월 2일(수) 00시 50분, 중국 장사공항 도착(이곳 시간은 1시간 늦어 23시 50분이다)

전세버스 타고 숙소로 이동, 앞으로 중국 여행이 끝날 때까지 타야 할 버스다.

숙소인 장사시(長沙市) 화시주점에 도착(현지시간 밤 12:00) 숙박.

중국의 호텔은 술도 먹고 밥도 먹고 잠도 잔다고 주점(酒店)이라 한단다^*^

(长沙)는 중국 후난성의 성도이며 인구는 약 580만 명이다.

3,000여년의 오래된 역사를 가진 국가역사문화명성이며,

후난성 경제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다.

창사는 진나라 때부터 중요한 도시였으며, 750~1100년까지 중요한

상업도시로 인구가 크게 증가했다. 청왕조하에 1664년부터 후난성의 성도이자

주요한 미곡시장이 되었다. 창사는 마오쩌둥의 공산주의 혁명의 장소였다.

1937년부터 1945년까지 중일전쟁의 주요 전장으로 잠시 일본군에 점령되기도 했다.

1949년 이래로 재건되어 도시는 현재 주요한 항구이자 상업·공업 중심지이다.

4월 2일(수) 06시15분 일어나 씻고 간단히 요기하고(호텔식 정말 맛없다)

짐보따리 버스에 싣고 07시30분 장가계시로 출발. 약 4시간 30분 정도 걸린단다...휴~

장사(長沙) ~ 장가계(張家界)를 잇는 302km의 장장대도(長張大道)를 달리며

10시 35분 열시(熱市)휴게소에서 휴식.

한국의 고속도로 휴게소에 비하면 너무 보잘것 없다ㅎㅎ

상행과 하행의 휴게소를 통로를 만들어 오갈수 있게 했다. 요건 괴안타ㅎㅎㅎ

12시에 장가계시 도착,  야생버섯(野生菌)식당에서 점심식사

그런데루 먹을만 했다. 식사하고 오후부터 장가계 관광 시작...

장가계(중국식:장자제)는 중국의 후난성(湖南城)의 지급시이다.

면적은 9,516km², 인구는 약 160만 명(원주민인 토가족이 약 110만 명)이다.

우링산맥의 중앙에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여행 도시 중의 하나이다.

1982년 9월 장자제는 중국 제1호 국가삼림공원이 되었으며, 1988년 8월에는

무릉원(우링위안)이 국가 40여 곳의 중요풍경명승구로 지정되었다.

《장자제 국가삼림공원》, 《삭계욕 풍경구》, 《천자산 풍경구》를

3대 풍경구로 지정하고, 《무릉원 자연풍경구》와 더불어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되었다.

2009년 개봉된 영화 "아바타"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중국 장가계 관광일정

4월1일(화) 오전 = 동대구 / 오후 = 동대구 출발, 인천공항 도착, 중국 장사 도착

(화시호텔 숙박)

4월2일(수) 오전 = 장가계시로 이동 / 오후 = 천문산, 천문동, 천문산 고연극관람

(개천호텔 숙박)

4월3일(목) 오전 =  보봉호수, 쇼핑 / 오후 = 천자산, 십리화랑, 양가계, 원가계

4월4일(금) 오전 =  황룡동굴, 쇼핑 / 오후 = 대협곡, 장사공항으로 이동

4월5일(토) 오전 =  장사공항 출발, 인천공항 도착(04:20) 및 귀가